자취생 초간단요리2015. 8. 29. 06:00

 

 

 

 

 

자취를 하면서 꼭 사게 되는 먹거리 중에 하나인 건 계란이지요?

 

해먹을 수 있는 종류도 무궁 무진하고 말입니다.

 

계란 후라이, 스크램블, 오므라이스, 계란 볶음밥, 계란국, 삶은 계란 까지

 

이것 말고도 해 먹을 수 있는게 참 많찮아요 >ㅡ<

 

그리고 고기를 사서 저장해두는 것 보다 훨씬 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오래가기도 하고, 마트에서 세일이라도 하면 정말 그때는 두판씩 사오기도 하니까요

 

전 개인적으로는 계란말이를 무척 좋아해서 한번 3개씩 풀어서 만들어 먹고 하는데요

 

케찹을 뿌려서 먹으면 아 진짜 뭐가 그리 맛있는지 말입니다. >ㅡ<

 

 

 

 

 

 

 

 

가끔 후라이 할 때 노른자가 2개인 쌍란이라도 나오면 왠지 기분도 좋고 말입니다.

 

한번은 거진 한판에 15개 정도가 쌍란이였던 적도 있어요~

 

알이 굵은 걸 좋아하는 저는 항상 큰 달걀을 골라서 사오는데요~

 

유독 길죽하고 무겁다 싶은거는 쌍란일 때가 많더라구요

 

이렇게 맛도 좋고, 해먹는 방법도 다양한 계란이

 

몸에도 참 좋다는건 다들 아시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소위 말해 완전식품으로도 불리고 그만큼 여러가지 영양소가 고루 갖추어진 식품인거죠

 

완전 식품에 대해서 좀 알아보다 보니, 영양만 풍부하다고 해서 모두

 

완전식품이라 칭하지는 않는 다고 해요

 

 

 

 

 

 

 

그럼 어떠한 걸 완전 식품이라 하느냐~?

 

바로 영양과 맛도 기본적으로 좋아야 하구요 >ㅡ<  대중 소비자들이 쉽고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이런 의미에서 계란은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고

 

주위에 늘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최적에 식재료이기에 완전식품으로 불릴만한

 

가치가 있더라구요~ 말 나온 김에 계란이 어떻게 우리 몸에 좋은지도 말씀드리자면

 

계란 노른자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시페롤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이 것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쑥쑥 자라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성장기인 아이들에게도 좋겠더라구요 (저는 이미 클만큼 큰 나이라 ㅜㅡㅜ)

 

그리고 정말 풍부한 단백질이 계란 흰자에 3.5그램씩 들어있고,

 

지방 함유량은 거의 제로에 가까우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을 만 하더라구요

 

 

 

 

 

 

 

거기다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는 사실에 저도 무척 놀랐는데요

 

계란 노른자에는 콜린이라는 물질이 가득 들어있는데

 

이 콜린은 뇌 속에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

 

기억력과 근육을 조절하는 능력이 좋아진다고 하니,

 

아침에 먹는 계란후라이가 몸에 정말 좋은거더라구요 >ㅡ<

 

 게다가 계란 노른자에는 루테인이라는 물질도 있는데

 

이 물질은 눈 산화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네요!!!

 

최근에는 루테인만을 쏙 추출해 별도의 건강식품으로 팔 정도로 인기라고 하니,

 

꾸준히 계란을 섭취하면 눈 건강까지 챙길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계란 효능을 열거하고 나니, 더더욱이 계란을 챙겨먹게 되었는데요

 

계란 흰자와 노른자, 각각의 영양소와 장점이 다르니 골고루 함께 섭취하는게 더 좋겠지요?

 

 

 

 

 

 

 

 

요즘 저도 나름 다이어트 중인지라 삶은 계란을 잘 해먹는데요

 

삶은 계란을 해 먹는 것도 기술이 필요하더라구요~ : )

 

제 친구는 완숙을 좋아해서 시간 상관없이 펄펄펄 오래 끓이면 그만이라고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반숙을 좋아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칼 같이 지켜야 한답니다

 

끓는 물일 때 넣어서 8분을 삶으면 아주 아주 좋은 반숙이 되더라구요~~

 

따끈따끈할 때 먹다가 혀 딜뻔 했답니다.  : (

 

요즘은 편의점에도 감동란이라고 해서 하얀삶은 달걀을 팔던데

 

저번에 전철타면서 사먹어 봤는데요 와~ 소금을 안찍어도 굉장히 짭쪼롬하니 맛있더라구요

 

맥반석만 팔다가 이런것도 파니, 혁명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한번은 집에서 맥반석을 해먹겠다고 전기밥솥에 계란을 넣고 취사를 눌러서

 

해먹은 적이 있는데요 ~ : ) 해 보실 분들은 갖 새로산 전기 밥솥말고,

 

몇년을 함께한 전기밥솥에다가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은근 솥밑이 타는 불길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말이죠

 

계란으로 영양보충도 하고 건강한 자취생활 하자구요 >ㅡ<

 

마지막으로 계란 예쁘게 삶는 영상 올려드리고 요번 글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자취in이었습니다.

 

 

 

 

 

계란 예쁘게 삶기

1. 계란을 상온에 30분 정도 둔다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바로 삶으면 계란이 삶던 중 깨져요 )

 

2. 냄비에 계란을 넣고 물의 양은 계란끝이 동전하나 만큼 보이게 넣어줍니다.

 

3. 소금 조금, 식초도 한 스푼 넣어줍니다.

 

4. 냄비에서 기포가 올라오면 약 3분간 계란을 저어준다 (게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와요!)

 

5. 약 15분간 더 삶는다

 

6. 계란을 찬물에 식히고, 껍질을 깐다

(껍질을 깠을 때 움푹 패인 곳이 생긴다면 오래된 계란이란 증거!)

 

7. 계란 썰때는 톱질하듯이 썰어야 안 뭉게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취생들 영양보충에 계란만한게 없죠. 즐거운 시간되세요

    2015.08.29 11: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계란정말좋죠 반찬없을때요것하나후라이하면끝..

    2015.08.29 12: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세월이 흘러도 저렴한 가격에 단백질보충을 위한 가장 좋은 음식이 바로 계란같아요.
    저희집도 늘 끊임없이 요리해먹고 있습니다. ㅎㅎ

    2015.08.29 12: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ㅎㅎ 잘 알아 갑니다 ^^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

    2015.08.29 14: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계란은 자취생들의 친구죠. 계란이 떨어져갈 때에는 슬슬 장보러 갈 준비를 해야하죠 ㅋㅋㅋ 계란도 떨어지고 라면도 떨어지면...ㅋㅋㅋ;;;;;

    2015.08.29 19: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계란으로 눈 건강까지 챙길수 있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는데요.^^

    2015.09.01 10: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