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초간단요리2013. 10. 19. 14:59

 

 

매번 말하는것이지만 자취in은 복잡한 레시피를 거부합니다. 제가 자취생이어서 그런진 몰라도 레시피가 복잡해지면 음식하기가 귀찮고 , 그만큼 재료를 사야되기때문에 비용만 늘어납니다.

자취 in은 항상 간편하고 조리하기 쉬운,비용이 많이 들지않는 음식만들기를 선호합니다. 물론 맛도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만들수 있는 '맛깔나는'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에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치찌개에 김치만 들어가면 맛이없습니다. 참치나 돼지고기가 들어가야 맛있는데,저는 돼지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찌개용으로는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이 좋습니다. 한근은 너무 많고 반근정도만 준비해줍니다.

 

*참고적으로 앞다리나 뒷다리살은 상대적으로 다른 고기부위에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냄비에 준비한 돼지고기를 넣고 참기름을 살짝 뿌려준뒤 그대로 볶아 줍니다. 참기름이 없거나 따로 볶기가 귀찮다 하시는분은 고기를 볶지 않고, 그대로 고기를 냄비 바닥에 깔아만 주셔도 됩니다.

 

 

 

 

 

볶은고기 혹은 생고기 위에 김치를 충분히 얹은뒤 물을 붓고 그대로 끓여줍니다. 마늘이나 파가 있다면 같이 넣어줍니다.

이미 김치에 파와 마늘이 들어가있기때문에 파나 마늘이 없다면 넣지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냉장고에 두부도 남아있어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김치찌개는 잠깐끓여 먹는것보다는 조금 김치가 우러나오듯이 끓이는것이 훨씬더 맛있고 좋습니다.

 

 

 

 

 

 

김치찌개 하나면 특별히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듯 합니다.

 

 

 

 

자취in식 초간단 김치찌개 [완성]

 

*김치찌개가 쉬지않도록 먹고난뒤 자기전에 한번더 끓여주는것이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간단하면서도 괜찮은 요리네요 ㅋㅋ
    자취는 하지 않지만 자취하시는 분들께는 꽤 도움이 되겠어요

    2013.10.20 11:0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