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초간단요리2013. 11. 1. 06:00

 

 

사실 이 포스팅을 할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자취하기전의 저같이 밥한번 안해본분이 계실까봐 일반 밥솥으로 밥하는방법에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밥하는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그냥 쌀을 깨끗이 씻고 → 물을 붓고 → 일반보온밥솥 취사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밥할때 한가지 유의해야될점은 물을 '잘' 조절해서 부어야한다는 점입니다. 물을 많이 넣으면 자칫 진밥(일명 물밥)이 될수있고, 물을 너무 적게넣으면 밥이 푸석푸석하고 맛이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즉, 밥할때는 그냥 물양만 잘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쌀을 두손으로 비비듯이 문질러줍니다. 쌀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여 좀더 부드럽고 맛있는 밥을 먹기위한 필수과정입니다.

 

 

 

 

 

 

 

쌀을 충분히 두손으로 비볐다면, 그 물을 버려주고 2~4번 깨끗한물로 쌀을 행궈줍니다.

 

 

 

 

 

 

 

깨끗이 씻은 쌀에 물을 적당량 부어줍니다. 밥을할때는 물 양만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의경우 통 위에 적정 물량이 써져있으니 저 선에따라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상호는 가려주는 센스 ^-^

그다음 밥솥의 뚜껑을 덮고 그대로 취사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쌀을 씻고, 적정 물을 붓고 취사를누르시면 맛있는 밥이 완성됩니다. 

 

 

 

 

 

 

 

윤기나고 맛있는 밥 완성...!!!

밥하는것은 정말정말 간단하죠!!?? 쌀을 씻고 → 물을 넣고 → 취사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밥하는 방법에 대해서 너무 잘 보고 갑니다^^

    2013.11.01 17: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밥하는 방법 너무 잘 배워갑니다^^

    2013.11.02 18:3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