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초간단요리2013. 11. 10. 06:00

 

 

만둣국을 만드는데 야채가 많이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양파밖에 없어서 양파만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야채가 없어도 양파나 파 둘중하나정도는 꼭 넣는것이 좋습니다.

 

 

 

 

 

 

 

만두국의 메인인 만두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국 종류 음식에는 마늘이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마늘도 빼먹지 않고 넣어줍니다.

 

*만두를 붙어 있는 상태로 끓이게되면 만두가 터져 만두국이 지저분해질수있으니 얼어서 붙어있는 만두는 일일이 떼어줘야합니다. 

 

 

 

 

 

 

 

 

 

그다음 물을 충분히 부어줍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만두의 맛이 충분히 우러나오지 않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안넣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좀더 얼큰하면서 진한 맛을위해 김치도 잘게 썰어서 넣어줬습니다.

 

김치를 너무 많이 넣으면 김치맛만 나고 만두맛을 음미할수 없으니 맛낼정도로 살짝만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냄비 뚜껑을 닫고 그대로 끓여줍니다.

 

 

 

 

 

 

 

 

저는 냉동실에 남은 떡이 있어서 떡도 넣어줬습니다. 떡은 만두에비해 금방 익기때문에 만두가 반쯤 익었을때 넣어야합니다.

*떡을 너무 일찍 넣으면 떡이 흐물흐물거리고 쫄깃한 맛도 사라집니다.

 

 

 

 

 

 

 

 

 

만두가 익으면 위에 사진처럼 만두가 조금씩 떠오릅니다.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간을본뒤 싱겁다면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다른 조미료를 넣으면 맛만 이상해지고 지저분해지니 깔끔하게 소금,후추정도로만 간을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조금 매콤하게 먹고싶다하시는분들은 고춧가루를 넣어도 좋습니다.

 

 

 

 

 

 

 

 

 

 

초간단하게 자취in표 만두국 <완성>

 

*다 만드는데 비용도 얼마 들지않았고, 재료도 [만두,양파(필수),떡,김치(선택사항)] 결과적으로 딱 4가지밖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